자율주행 관련 대장주 - 시가 총액 큰 애들만 모았습니다

기타 정보/주식정보|2021. 1. 25. 22:50
반응형
728x170

테마주라고 해서 다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좋을 때도 있죠

 

바로 대세

 

즉, 흐름을 탈 때입니다.

 

2021년에 각광받고 있는 기술로 배터리, 자율주행, 에너지 이렇게 3개가 있죠?

 

각각의 테마주 및 대장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 종목의 PER, PBR 및 차트를 보시고 진입하시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겁니다.

 


1. 현대모비스

 

 

* 전기차 핵심부품공급사로 현대, 기아차의 친환경차 성장와 함께 전용 플랫폼 출시를 통해서 부품 공용화율이 높아지고 수익성을 확보를 통해서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랜 기간 횡보한 주식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2021년에는 상승할 확률이 높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PER, PBR 또한 다른 자동차 관련 주식에 비해 높은편이 아닙니다.

 

* 외국인과 기관이 들어오는 타이밍을 잘 보고 따라 들어가면 먹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2. 만도

 

*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에 미래 전기차 플랫폼 중심의 수주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2020년 8월을 기점으로 꾸준히 오르고 있는 주식입니다.

 

* 2020년 8월 대비 약 3.5배정도 상승하였습니다.

 

* 하지만, 가격을 끌어올리는 주체가 대부분 개인이기 때문에.... 들어가기 조금 망설여지는 주식입니다.

 

* PBR, PER 또한 그리 좋은 수치를 보이지 않습니다.

 


3. LG이노텍

 

* 자율주행차에 사용이 되는 5G 퀄컴칩 기반의 자동차용 통신모듈을 세계최초로 개발 성공하면서 차량통신 부품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차량과 기지국 간의 5G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모듈을 통해서 정밀하게 위치를 측정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기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광학솔루션 부분의 매출이 가장 크며 카메라모듈 산업은 기술 집약적 산업이며 큰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 미래의 자동차에 들어갈 카메라수는 수 십개에서 수 백개에 이를거라고 전해집니다. 그만큼 카메라 모듈이 중요해지겠죠

 

* 외국인은 일정한 보유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기관과 개인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 PER과 PBR 역시 나쁘지 않기 때문에 들어가도 괜찮은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300x250

 


4. 삼성전기

 

* 컴포넌트 솔루션, 모듈 솔루션, 반도체 패키지기판, 인쇄회로 기판을 생산/판매하는 기판솔루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박형화에도 기판이 휘지 않는 휨제어 기술 등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 자율주행차에는 전장용 MLCC 부품이 수만개가 적용됩니다. MLCC 생산의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 상당한 수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삼성은 자율주행에 관련된 플랫폼에 필수적인 기술을 모두 동원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해볼 수 있습니다.

 

* 현재 외국인이 아주 조금씩 보유 물량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 지금 모든 주식의 PER, PBR이 높아 이 정도면 그렇게 높은편은 아닙니다.

 

-> 횡보하는 타이밍에 들어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5. SK텔레콤

 

*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의 유선통신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쌍용차와 협력해서 자율주행차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 자율주행차를 이미 선보인적이 있으며, 차세대 단일 광자라이다 QRNG칩셋을 출시 및 상용화 예정에 있습니다. 이 칩셋을 이용해 스마트폰 및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에 공급예정입니다.

 

* 자율주행과 5G는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 PER과 PBR도 나쁘지 않은 주식입니다.

 

-> 아직 크게 오르기 전이니 1~3개월 들고간다 생각하고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주식입니다.


6. 엠씨넥스

 

* 국내에서 자동차 카메라 센서 관련 제일 큰 주식입니다.

 

* 자율주행이 보급화되면 카메라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PER은 그리 크지않지만 PBR이 조금 큽니다.

 

* 매출만 보더라도 최근 2년간 크게 상승했습니다.(코로나 있는 2020년 제외)

 

-> 2021년에는 크게 오를 확률이 높은 주식입니다.


위의 주식 이외에도 뭔가 생각나는게 있다면 조금씩 추가하여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