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개꿀팁> 아직 모른다고요?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오랜만에 일기를 써볼까 합니다!

제가 일본에 살면서 경험했던 꿀팁을 좀 알려드릴까 해요


1. 뭔가 사고 싶은 게 있으면 공부하세요(특히 비싼 물건일수록...)

당연한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일본은 좀.... 그렇습니다.

특히 인터넷이랑 컴퓨터 관련 제품은 꼭 하세요 ㅠ

저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 노트북 관련 제품을 살 때 그리고 집을 알아볼 때 좀 느꼈는데요

가격 사기 진짜 장난 아닙니다 ㅋㅋ(완제품의 경우 한국과 50% 차이 나는 것도 있습니다;;)

특히 전자제품은 왠만하면 매장에서 사지 마시고 굳이 사셔야겠다면 가서 흥정하셔야 합니다 ㅋㅋ

시장도 아니고 뭔 양판점에서 흥정이요?

일본은 가능합니다.

일단 관심 좀 보여주고 "이거... 인터넷에선 얼마 얼마에 팔던데요..." 하면 됩니다.

그럼 판매원이 잠시만요 하고 알아보고 와서 그 가격보다 조금 더 싼 가격 제시할 겁니다.

안 해주면 그냥 ㅂㅂ하면 되고요


2. 직장인이면 부양가족은 꼭 넣자

외국인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절세 방법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제 블로그에 적어놨으면 참조하시고요

이거 하냐 안 하냐에 따라 세금이 월 만 엔 넘게 차이나기도 합니다


3. 메루카리를 잘 활용하자

메루카리...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중고 판매 사이트죠? (한국으로 치면 당근마켓)

저는 메루카리로 노트북을 리스하듯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구매하고 2~3년 뒤에 구매한 가격의 70~50% 가격으로 다시 팔고 새로운 것을 삽니다.

그 이외에도 필요한 거 있으면 일단 메루 카리에 검색해보세요

중국에서 물건 떼와서 싸게 파는 사람들 아주 많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곳에서 물건 사서 팔 수 도 있죠!

대신 이건 연간 20만 엔을 넘어갈 경우 과세 대상이 되어버리니 주의하시고요

(일본은 진짜 세금 많이 걷죠? ㅋㅋ "연간" 20만 엔만 넘어도 과세 대상이라니;;)


4. 이직은 항상 생각하면서 회사 생활을 하자

좀 의아해할 수 도 있을 건데요

일본은 한국에 비해 이직의 훨~~~ 씬 쉽습니다.

일본 특성상 직급이 올라가지 않는 한 월급이 거의 올라가지 않는데요(진짜 많이 올려주는 회사는 10만 원 정도...?)

그래서 이직을 하지 않으면 월급을 올리는데 한참 걸립니다.

제가 아는 분도 3년간 이직을 2번 했는데 월급이 30% 올랐다고 합니다.

보통 한 직장에서 30% 올리려면 10년 이상 걸릴 겁니다;;

그래서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도 항상 이직을 염두하면서 생활하세요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전부 기록해두고, 어떤 부분에서 실적 부풀릴 수 있고 어필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일을 하면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틈틈이 자소서도 써보고 다른 회사도 보면서요 ㅋㅋ


5. 이직할 때 원하는 연봉은 최소 이전 직장의 연봉(영끌)에 +5~10%를 제시하자

대신 이건 이런 마인드로 일해야 합니다.

[이직? 뭐.... 저렇게 제시한 금액 준다는데 있으면 가고 없으면 말고...]

이렇게 때문에 항상 이직 생각하면서 준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회가 되면 언제든지 튈 수 있다.... 이 마인드!!

제가 4, 5번을 말하는 이유는... 여기서 한국인들을 만나서 이야기해본 것 중 재밌었던 게

"나는 한국 가면 절대 이 돈 못 받는다"였습니다 ㅋㅋ 의외로 꽤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그렇고요 ㅋㅋ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능력으로 돈 받는 거도 있지만 이직을 통해 운으로 높은 연봉을 받을 수 도 있다는 겁니다.


6. 웬만하면 아마존 골드 카드는 만들자...

일본에 살면서 아마존은 쓸 수밖에 없는 서비스입니다

골드카드를 갖고 있으면 프라임에 공짜로 가입되며 제가 알기로 연간 40만 정도를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한다면

연회비 - 포인트 = 0으로 본전이 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40만 엔 절대 안 쓸 줄 알았는데.... 가볍게 넘네요 ㅋㅋ)

대신 주의 사항이 있으니, 골드 카드의 경우 리보가 처음에 반드시 2만 엔인가 3만 엔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카드 받고 나서 전화해서 반드시 이 제한을 올려야 합니다.

안 하면 저 금액 넘으면 바로 자동으로 리보 결제가 되어 12% 이자라는 미친 이자를 물어야 합니다.

 


7. 자신이 인싸 라면 유튜브 패밀리를 일본에서 실현하자!

한국에 친구들 or 유튜브를 많이 보는 가족이 있다면 꼭 하세요

인도의 경우 쓰는 인간들이 너무 많아서 단속이 심한데 일본은 꽤 여유로운 거 같습니다

여태 걸려본 적이 없네요 ㅋㅋ

참고로 6명 전원 가입해서 사용하면 1인당 월 3200원 정도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 가능하니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ㅎㅎ

대신 정지되었을 때 피해방지를 위해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유튜브 전용 계정으로 가입하세요

가입 방법은 인터넷에 널렸으니 검색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 정도면 써야겠네요!

다음에 생각나는 거 있으면 또 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