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여자가 불륜이 더 많을까? 일본이 불륜이 많은 이유 -1

일본 생활 문화|2020. 11. 3. 11:49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ㅠ

 

최근들어 일본의 연예계에 자살 뉴스와 더불어 불륜에 대한 이야기도 많아졌습니다.

 

한국과 달리 일본은 연예인 불륜 뉴스가 꽤 많은데요

 

저도 왜 많은지 궁금하여 조사를 해봤습니다.

 


1. 일본에서 불륜의 정의

 

먼저 일본에서 불륜의 정의는 어떤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일본에서 이혼 소송을 할 수 있는 기준입니다.

 

위의 조항중 관련이 있는 내용은 

 

제 1조 : "배우자에게 부정한 행위가 있을 때"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부정한 행위란 정신적 + 육체적 부정 행위를 말합니다

 

즉, 원나잇 or 풍속 등은 육체적 부정행위만 의미하므로 불륜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다른 여자랑 라인을 주고 받고 있다, 친하게 지내고 있다' 이것 만으로도 불륜이 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지속적인 메시지 주고 받기 + 관계를 했다면 불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뭔가 한국인이 생각하는 불륜과는 조금 다르네요)

 


2. 일본에서 남녀별 불륜 비율

 

다음 자료는 일본에서 남자의 연령별 불륜 비율입니다

 

조사는 유명 피임도구 회사에서 진행했네요...

 

일본 남성의 연령별 불륜 비율

표를 보시면 20대가 가장 많은 30%입니다

 

참고로 파란색 막대가 불륜을 한적 없다의 %입니다.

 

이번에는 여성의 연령별 불륜 비율입니다.

 

일본 여성의 연령별 불륜 비율

 

전반적으로 남성보다는 불륜 비율이 낮습니다.

 

(남자가 다수의 여성과 불륜을 하는 케이스가 많다는 의미겠네요.... 인싸쉑들...)

 

여성의 경우 의외로 40대의 불륜 비율이 제일 높았습니다.(약 19%)

 

각 연령대 별로 불륜을 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로는 다음을 꼽았습니다

300x250

20대 : 결혼은 했지만 아직 젊으니까 다른 사람도 만나보고 싶다

 

30대 : 가정 생활이 만족스럽지 않다

 

40대 : 물질적으로 안정적이고 여유가 있으니 다른 사람을 만나보고 싶다

 

그래프에는 없지만 참고로 전연령을 대상으로 한번이라도 불륜을 한적이 있는가에 대한 답변은

 

남자 : 72%    여자 : 29%였습니다.

 


3. 일본에서 불륜을 많이 하는 지역의 순위

 

과연 지역에 따라서도 편차가 많이 날까요?

 

한번 알아봤습니다.

 

 

지역별 불륜율

 

1위 : 시마네현

2위 : 토야마현

3위: 미에현

4위 : 효고현

5위 : 도쿄현

 

대부분 지방쪽 현이네요

 

도시에 사람이 많으니까 불륜율이 제일 높다고 생각했는데 의외입니다.

 

아마 지방일수록 오락거리가 적고 만나는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좀 더 친밀감이 생겨서 그런거 같습니다.

 

도표의 결과를 봐도 전반적으로 시골쪽에 있는 지역의 불륜율이 도시보다 높습니다.


4. 불륜 상대와 만난 장소 및 계기

 

그럼 불륜 상대는 대부분 어디서 만날까요?

 

아래의 자료를 보시죠

 

불륜 상대를 만나는 장소

1위 : 같은 회사

2위 : 친구 소개

3위 : 친구

4위 : 같은 학교

 

역시 같은 회사가 제일 많네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1. 결혼한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인 =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2. 하루 8시간 계속 같이 일하다보니 집에 있는 배우자보다 만나는 시간이 더 길다

 

3. 연락을 하더라도 '일'이라는 핑계를 말할 수 있으니 들키기 어렵다

 

등등 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회사 내에서 불륜을 하는 사례를 좀 보기도 했고요...

 


이번 조사에서 가장 큰 충격은

 

일본에서 풍속 및 원나잇은 불륜으로 인정하질 않는다는 거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