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잇(Code it) 후기 - 1년간 열심히 들었습니다 ㅠ

반응형
728x170

일단 인증입니다 ㅎㅎ

 

열심히 들었다는 증거...

 

 

 


1. 코드잇은 어떤 사람들이 들어야할까?

 

제가 생각하는 코드잇 강의를 들어야 하는 사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이썬를 사용해서 무언가 하고싶은 사람
  • 웹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사람

딱 이 둘입니다...

 

코드잇의 강의를 보면 대부분이 웹에 대한 강의, 파이썬에 대한 강의입니다.

코드잇의 개발 강의 메뉴

  1. 파이썬 기초
  2. 파이썬의 장고를 사용한 웹 제작
  3. 파이썬을 사용한 딥러닝 등
  4. Java, JavaScript 등 웹을 만들기 위한 언어

등등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하고 싶은 사람들만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새로운 강의가 나오는 주기

 

상당히 느립니다....

 

저도 컨텐츠를 만들어봐서 컨텐츠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것을 알고 있지만

 

생각보다 더 느립니다 ㅎㅎ

 

추가 강의나 새로운 주제에 대한 강의는 1년에 1~2개?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할 때 있는 강의가 전부라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2022.06 추가 확인된 내용*)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강의가 서비스 종료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아마 해당 강의를 제작한 사람이 해당 강의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해당 강의를 제작한 사람이 퇴직하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싶음)

300x250

3. 할인 시즌은 언제?

 

초창기 코드잇은 가격도 상당히 저럼하고 할인도 엄청 자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1년에 1~3번 정도 밖에 하지 않습니다.

 

보통 연말연시(1회), 7~9월 사이(2회)는 거의 하는거 같습니다.

 

할인율은 연말연시가 가장 높으니

 

급하지 않은 분들은 그 때를 노리면 될거 같네요!

 


4. 마지막으로 장단점

 

  • 장점
  1. 기본적으로 웹상에서 IDE를 같이 제공한다
  2. 중간중간에 있는 테스트가 유의미한 테스트를 제공한다
  3. 질문을 올리면 대부분 답변이 달리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아주 좋다
  4. 열심히 강의를 들을 사람들에게는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한다
  5. 커뮤니티도 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은 검색을 통해 답을 얻을 수 도 있다

 

  • 단점
  1. 새로운 강의가 올라오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
  2. 몇 개의 강의만 듣고 싶을 경우에는 가격이 좀 비싼편임...
  3. 현재 있는 강의가 웹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대한 강의만 있다
반응형

댓글()